- 스프링은 프레임워크다.
- 스프링은 오픈 소스다.
- 스프링은 Ioc컨테이너를 가진다.
- IoC(Inversion of Control)컨테이너: 각 객체의 생성, 생명 주기의 관리까지 모든 객체의 제어권을 스프링 프레임 워크가 가자고 있음을 의미
- 스프링이 객체를 스캔하여 heap에서 관리
- 스프링은 DI를 지원한다.
- DI(Dependency Injection): 각 클래스 간의 의존 관계를 Bean Definition 정보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메서드에서 쓸 수 있도록 자동으로 연결해주는 것
- 스프링은 많은 필터를 가지고 있다.
- 스프링은 많은 어노테이션을 가지고 있다(리플랙션, 컴파일체킹).
- 어노테이션: 주석 + 힌트 -> 주석처럼 컴파일러가 무시하지 않음
- 스프링은 주로 어노테이션을 통해 객체 생성
- 어노테이션 표기 후 스프링이 분석(리플렉션)을 통해 메서드, 필드를 확인한다.
- 스프링은 MessageConverter를 가지고 있다. 현재는 Json
- 응답이나 요청 시 Object를 Json으로 변경해준다.
- 스프링은 BufferedReader와 BufferWriter를 쉽게 사용할 수 있다.
- 가변 길이에 대하여 메모리 관리 용이
- 스프링은 계속 발전 중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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